안녕하세요. 갤러리 그라프입니다.
갤러리 그라프는 10월 2일 수요일부터 10월 27일 일요일까지
후미나 츠츠이, 나가사와 이쿠미, 다솔, 김승현 4인전
《Poetry in motion》를 개최합니다.
《Poetry in motion》
후미나 츠츠이, 나가사와 이쿠미, 다솔, 김승현
Fumina Tsutsui, Nagasawa Ikumi, Dasol, Kim Seung Hyun
2024년 10월 2일(수) ~ 10월 27일(일)
화-토 11:00 ~ 19:00 / 일 11:00 ~ 18:00 (월 휴무)
갤러리 그라프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 123길 1층)
"우리가 기억하는 것은 단순한 과거의 조각들이 아니라,
우리가 되는 과정이다" - 프리드리히 니체 (Friedrich Nietzsche 1844-1900)-
철학자 가브리엘 마르셀(Gabriel Marcel)은 인류를 ‘호모 비아토르(Homo viator)’, 즉 ‘여행하는 인간(걷는 사람)’으로 정의합니다. 인생은 단순한 여행을 넘어서 내면과 외부 세계를 끊임없이 탐구하는 존재론적 여정이며, 이 여정 속에서 기억은 우리가 누구인지 드러내는 중요한 도구가 됩니다.
기억은 우리가 겪었던 순간들의 감정적 흔적이자, 우리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간이 지나며 기억은 희미해질지라도, 그 속에 담긴 과거의 감정은 현재의 우리에게 계속해서 이야기를 건냅니다. 그 속에서 감정들은 타인과 상호작용 속에서 공유되고 해석이 되며, 우리는 서로 감정적인 유대를 형성합니다.
갤러리 그라프는 후미나 츠츠이, 나가사와 이쿠미, 다솔, 김승현을 통하여 문화, 시간, 장소라는 제약을 넘어 서로 연결되지 않아 보이는 경험과 감정의 다리를 건너 새로운 공감의 감정을 느껴봅니다.